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초콜릿의 효능

    초콜릿을 잘 골라 먹으면 혈관 건강에 꼭 필요한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콜릿은 많은 사람들에게 즐겁고 맛있는 간식일 뿐만 아니라,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1. 피로 개선: 초콜릿에는 카카오가 함유된 경우, 특히 다크 초콜릿에는 카카오 폴리페놀과 메틸크로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 시스템 강화: 카카오는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심혈관 건강: 다크 초콜릿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심장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 감소: 초콜릿에는 세로토닌과 엔도르핀을 분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지 기능 개선: 카카오는 신경성장인자를 촉진시키고,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의 효능

    카카오의 핵심 성분 카카오에는 몸에 좋은 2가지 핵심 성분이 있습니다. 항산화 폭탄이라고 할 수 있는 플라바놀 성분이고요 또 다른 하나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입니다. 플라바놀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서 심장병과 중풍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테오브로민 성분은 우울증을 다스리고 뇌의 혈류를 개선하기 때문에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고 건망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 열매를 껍질을 까면 씨앗이 나옵니다. 씨앗은 생 것을 발효해서 로스팅한것이라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열매는 초콜릿향이 나면서 맛은 커피처럼 쓰고 시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오도독하게 씹히는 식감이 있는데 이것이 카카오 닙스라고 합니다. 이것만 모아서 따로 제품으로도 판매합니다. 카카오 닙스가 바로 자연 그대로의 초콜릿입니다. 카카오닙스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카네킨'성분이 녹차의 무려 50배 이상 함유되어있습니다. 사람이 피부가 늘어지고 주름살이 생기면서 나이가 드는 이유는 바로 '활성산소'때문입니다. 몸속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만 잘 잡아줘도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카카오닙스에 풍부한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인 것입니다. 봄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때 이 미세먼지에 노출될수록 우리 몸에 산화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이 산화 스트레는 몸의 노화는 물론 치매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데요, 카카오닙스의 풍부한 카테킨 성분이 이 산화 스트레스를 잡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햇빛이 강한 여름철이 되면 자외선에 피부가 쉽게 지치는데, 바로 그럴 때 카테킨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줄여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카카오닙스 먹는 법

    카카오닙스에 열을 가공해서 액상형태의 카카오 메스로 만드로 만들고 카카오 메스의 일부는 기름을 짜서 압착해서 카카오 버터로 만든뒤 카카오 메스를 주원료로 해서 여기에 버터, 설탕, 우유 같은 첨가물을 넣으면 우리가 먹는 달면서 입에서 녹는 부드러운 초콜릿이 됩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카카오 메스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여러 가지 초콜릿 중에서 화이트 초콜릿에는 카카오메스가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탈지분유에 설탕 버터를 넣어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무늬만 초콜릿입니다. 그래서 화이트초콜릿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갈색빛이 나는 밀크 초콜릿은 카카오메스 함량이 25% 이상이고 검은빛 나는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메스 함량이 35% 이상입니다. 이 세 가지 중에서 초콜릿 유효 성분이 많은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숫자들이 %로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숫자가 카카오메스와 카카오 버터 함량을 합친 숫자를 말합니다. 그래서 카카오의 총량을 말해줍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설탕이나 첨가물의 양은 적고 카카오 총량은 많기 때문에 맛도 훨씬 진하고 쌉싸름한 맛이 납니다. 건강하게 초콜릿을 먹는 방법 초콜릿은 70%, 80%, 90%의 초콜릿을 골고루 사서 각각 한 조각씩 먹으면 가장 쓴 90% 다크 초콜릿부터 한 조각씩 먹습니다. 그리고 꼭 물을 마셔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물 대신 우유나 두유를 마실 수도 있지만 물로 입을 한번 헹궈내고 다음 초콜릿을 먹으면 전혀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설탕보다 카카오 버터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이 금방 생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