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단맛이 나는 음식

    달달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더욱 단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식사를 한 후에 단것들이 당기거나 입이 심심할 때 또 단것을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나는 단것 안 좋아하는데 하시는 분들 계시면 밥이나 면을 아주 오래 씹어보시면 끝맛이 아주 답니다. 정말 하얀 쌀밥은 계속 씹을수록 단맛이 올라오는 게 정말 밥이 달구나 하는 말이 나오게 됩니다. 탄수화물에 중독되는 사람들은 알게 모르게 이 탄수화물에 깔린 닷맛 때문인데요, 떡볶이 같은 것은 겉으로는 매운맛음식이지만 부드러운 매운맛을 내기 위해서 설탕 같은 단맛이 엄청 들어가 줘야 하고 그리고 짜장면 같은 경우는 대표적인 단짠 음식입니다. 정말 짜고 달고 너무 맛있지 않나요? 이렇게 우리 주변에 거의 모든 음식이 다 단음식인 것 같고 나도 모르게 섭취하는 당분이 굉장히 많다 보니 다이어트에 자꾸 실패하고 당뇨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 게 어찌 보면 예전보다 건강관리하는 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단것을 먹고도 살이 빠질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단것을 마음껏 먹고도 살이 안 찐다면 정말 너무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단 음식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생강의 장점

    바로 신선한 생강입니다. 생강이 건강상의 좋은 점은 너무나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생강에 있어서 가장 높이 평가받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단맛과잉의 부작용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빈속에 단것을 너무 많이 먹으면 속이 느글거리는데요, 이때 생강을 먹으면 미슥거리는것이 가라앉으면서 아주 속이 개운해집니다. 이 생강이 혈당을 빠르게 조절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단음식을 먹을 때 생강을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이 혈당과 체중을 조절하는데 굉장히 도움을 받습니다. 달달한 식혜에도 생강을 넣어서 먹으면 훨씬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달달한 장어구이에도 생강을 듬뿍 넣어서 먹어보세요. 나라별로 치자면 일본 음식 같은 경우 이 간강을 보통 베이스로 하는 음식이 많다 보니 상대적으로 단짠 음식이 많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알았는지 한국인들이 거의 마늘을 자주 먹는 것처럼 일본들의 국민 향신료가 바로 생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또 일본을 여행 가시면 생강을 같이 많이 드셔보세요. 생강에는 독특한 향이 있는데요, 이 안에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나쁜 지방을 분해하고 당분을 세포 속으로 끌어들이면서 인슐린의 가능성을 높여주는데 꼭 필요한 좋은 지방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굉장히 성질이 따뜻해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또 아연이 풍부합니다. 그러다 보니 갑상선기능에 도움을 줘서 혈행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끌어올리는데도 도움을 주는 기특한 채소입니다. 차가운 팥빙수를 먹고 난 후에 따뜻한 생강차 한모금해 보세요. 생강을 먹으면 살이 빠지는 이유가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우리 몸속에 정체된 수분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평소에 몸이 쉽게 자주 붓는 분들은 생강을 껍질채 다 먹는 게 좋은데요, 이뇨작용에 좋은 성분이 이 생강의 껍질에 많이 모여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먹느냐, 생강이 좋긴 한데 향이 강해서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강과 함께 항상 레몬이나 귤 같은 스트러스과일을 함께 먹으면 맛과 풍미가 굉장히 좋아지면서 혈당과 체중을 동시에 조절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맑은 생강차를 끓이세요. 거기에 레몬즙을 짜서 생강 레몬수를 드시거나 생강과 귤껍질을 아주 진하게 끓이 후에 여름에 시원한 플레인 탄산수를 넣어서 같이 드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때그때 사이드 디쉬나 조미료로 잘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강 섭취시 주의사항

    단 주의할 점은 생강이 따뜻하고 맛이 맵기 때문에 체질적으로 열이 많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고 식도염이나 위염이 있으신 분들은 과잉섭취하시면 안 됩니다. 또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여러 제품들이 있는데요, 생강차, 생강청, 생강편 등 이런 것들 안에는 이미 설탕 꿀 같은 것들이 너무 많이 추가되어 있어서 많이 드시면 안 되고요, 생강을 너무 믿고 단것을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